유성선병원 소아청소년과 소아심장 클리닉 개소
유성선병원 소아청소년과 소아심장 클리닉 개소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3.05.22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해상도 심장초음파 장비로 소아심장 질환 조기 진단 및 치료 가능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유성선병원(병원장 박문기) 소아청소년과가 선천성 심장병 및 소아심장 진단에 특화된 “소아심장클리닉”을 개소하여 운영을 시작했다.

유성선병원 소아청소년과 김현정 전문의 진료모습
유성선병원 소아청소년과 김현정 전문의 진료모습

이번 클리닉은 많은 임상 연구와 10년여 동안 소아 심장 환아를 치료해온 소아청소년과 김현정 전문의 중심으로 운영되며, 선천성 심장병 및 소아 후천성 심장병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동시에 내과적 치료뿐만 아니라 조기 진단과 치료, 대비 및 즉각적인 치료가 가능한 클리닉이다.

특히 초음파를 이용하여 심장의 구조 및 혈관의 형태, 심장 기능, 부위별 혈류속도 등을 검사하는 심장 초음파검사(Echocardiography)를 위주로 심장의 단면을 영상으로 실시간으로 관찰하고 혈류의 흐름을 확인이 가능하여 심장의 구조와 기능을 보다 정확하게 평가할 수 있다. 따라서 태아 심장 기형 진단 및 심실중격결손, 심방중격결손, 동맥관개증, 폐동맥 협착, 소아 심막염, 심근염, 심내막염 등 다양한 심장 질환의 진단과 치료가 가능하다.

클리닉 개소에 소아청소년과 김현정 전문의는 ‘어린이들의 심장 질환을 치료하고 건강한 미래를 위해 돕는 것은 나에게 가장 의미 있는 일중 하나이다’라며 ‘소아심장클리닉을 통해 많은 어린이들과 그 가족들에게 희망을 가져다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