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 팝업놀이터 “ 다 가치 놀자” 축제 실시
초록우산, 팝업놀이터 “ 다 가치 놀자” 축제 실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3.05.22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전종합사회복지관(관장 최명옥)은 지난 20일에 5월 가정의 날을 맞이하여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팝업놀이터를 실시하여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잊지 못할 시간을 보냈다.

어린이위원회와 놀이동아리, 아동권리헌장 낭독
어린이위원회와 놀이동아리, 아동권리헌장 낭독

이번 팝업놀이터는 놀 공간, 놀 시간, 놀 꺼리가 부족한 지역 아동들의 놀 권리 실현을 위해 아동들과 의무이행자가 다양한 놀이활동을 자유롭게 누리며 가족간에 유대감을 형성하고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진행되었다.

복지관 놀이동아리 ‘당당한 놀이’팀은 ‘미션임파서블’ 이라는 놀이부스를 직접 기획 및 운영하면서 많은 친구들이 참여하여 더욱 의미가 있었다. 복지관 어린이위원회‘동심’은 아동권리헌장 낭독하여 아동 놀 권리의 중요성을 알리는 이벤트를 진행하였다. 그 외에도 △인생4컷 △몸으로 뛰노는 신체놀이△페이스페인팅△네일아트△그림책DIY△타입별놀이경연대회△미취학아동을 위한 장난감놀이터△ 팽이만들기△릴레이게임△낚시놀이△전통놀이△비눗방울등 20여가지의 놀이부스를 운영하여 참여자 모두를 위한 다양한 활동과 볼거리, 풍성한 먹거리를 제공하였다.

팝업놀이터 “ 다 가치 놀자” 축제 실시
팝업놀이터 “ 다 가치 놀자” 축제 실시

이번에 진행된 팝업놀이터는 코로나19 감염병 종결 이후 3년만에 복지관을 개방하여 진행된 행사로 350여명의 활기 넘치는 아이들과 가족들의 웃음소리로 복지관을 가득 채울 수 있었다.

최명옥 관장은 “가족들이 함께 모여 놀고 유대감을 가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은 지역사회의 의무입니다. 오랜만에 많은 주민들을 복지관에서 만나뵐 수 있어서 좋았고, 앞으로도 아동이 행복한 마을을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또한 본 행사를 위해 기여한 모든 참가자, 자원봉사자, 후원자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라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