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혁신과 협력의 시대를 위한 준비 '앞장'
유성구, 혁신과 협력의 시대를 위한 준비 '앞장'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3.05.23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무원 대상 커뮤니티 웨이 특강 개최
유성구의 역할과 목표를 정립

[충청뉴스 김남숙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23일 구청 대강당에서 공무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스타트업 커뮤니티 웨이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유성구가 23일 스타트업 커뮤니티 웨이 특강을 개최한 가운데, 문창용 유성구 부구청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유성구가 23일 스타트업 커뮤니티 웨이 특강을 개최한 가운데, 문창용 유성구 부구청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스타트업 커뮤니티 웨이란 스타트업 커뮤니티와 창업 생태계를 발전시키기 위한 방법으로, 이번 강의는 관내 로컬 분야 창업과 지역 상생으로의 연결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강사로 나선 전정환 커뮤니티엑스 대표(전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장)는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의 사례를 바탕으로 스타트업 커뮤니티 웨이의 필요성과 커뮤니티 활성화를 통해 지역 창업 생태계를 구축하는 방법을 주요 내용으로 다뤘다.

특히, 우리 구에 도입해 나아가야 할 정책 방향과 목표를 공유함으로써 유성구의 역할을 재정립했으며, 공무원이 주도적으로 지역 내 창업자들을 지원하고 유도하여 지역의 경제적 성장과 혁신을 촉진할 것을 강조했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의 우수사례를 우리 구에 반영하여 새로운 창업 패러다임을 만들겠다”며, “안정적인 사업 정착을 통해 창업 성공률이 높은 유성구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