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충남대병원, 제3회 환자 안전 캠페인 개최
세종충남대병원, 제3회 환자 안전 캠페인 개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3.05.24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자 안전 Speak UP’, 환자 안전 최우선 환경 구축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환자 안전의 중요성 강조를 통해 병원 내에서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안전사고를 사전에 차단하고 안전 문화 최우선 환경 조성을 통한 의료 질 향상을 꾀하겠습니다.”

2023년 제3회 환자 안전 캠페인 개최
2023년 제3회 환자 안전 캠페인 개최

세종충남대학교병원(원장 신현대)은 24일 병원 1층 로비와 외래진료 구역, 병동, 대회의실 등에서 2023년 제3회 환자 안전 캠페인을 개최했다.

의료질관리실(실장 경현우·성형외과 교수)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캠페인은 ‘환자 안전 Speak UP’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안전한 의료환경 조성과 환자 안전 문화 정착을 위해 세종충남대학교병원 임직원을 비롯해 환자 및 보호자가 함께 참여했다.

오전과 오후 두 차례에 걸쳐 본관 1층 로비와 입원 병동에서 환자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O/X 퀴즈 이벤트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기념품을 제공하는 등 관련 교육을 했다.

2023년 제3회 환자 안전 캠페인 개최
2023년 제3회 환자 안전 캠페인 개최

또 4층 도담홀(대강당)에서는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환자 안전을 위한 효과적인 의사소통 관리’를 주제로 교육이 진행됐고 의료기관 인증 관련 문제 풀이가 이어졌다.

신현대 원장은 “환자 안전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기 때문에 안전 문화 확산을 지속해서 추진할 계획”이라며 “체계적인 교육과 캠페인을 통해 의료진을 비롯한 모든 구성원이 환자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질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환자 안전 문화를 선도하는 병원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