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교육대, ‘디지털 신기술 분야 이러닝 패키지 과정’ 운영
한국기술교육대, ‘디지털 신기술 분야 이러닝 패키지 과정’ 운영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3.05.25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직업훈련 플랫폼(STEP)을 통해 체계적인 학습이 가능한 이러닝 패키징과정 선보여
반도체,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최신 과정만 엄선하여 전문강사 배정 등 학습효과 극대화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온라인평생교육원은 스마트 직업훈련 플랫폼 STEP을 활용하여 디지털 신기술 분야 인재양성을 위한 ‘이러닝 패키지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디지털 신기술 패키지 과정 모집 이미지
디지털 신기술 패키지 과정 모집 이미지

지난해 시범 운영된 반도체, 빅데이터, 자율주행차 3분야에서 이번에는 6개 분야를 추가, 총 9개 분야의 패키지로 확대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체계적 훈련을 할 수 있도록 마련하였다.

재직자에게는 최신의 기술을 배울 수 있는 재교육의 기회를, 구직자에게는 현장에서 요구하는 실용적인 기술 습득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닝 패키지 과정’은 기업체 재직자 및 일반 학습자를 대상으로 ▲반도체 공정 및 제조(36회차) ▲시스템 반도체 회로설계(52회차) ▲데이터 수집 및 분석을 통한 품질관리자(ICT) 기초(48회차) ▲스마트공장 시스템 설계 및 개발자(FMS) 입문(40회차)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자 고급(48회차) ▲인공지능 모델러 설계(36회차) ▲빅데이터 입문(41회차) ▲자율주행차(30회차) ▲수소에너지(24회차)의 총 9과정으로 운영되며, 과정별 커리큘럼에 따른 체계적 학습이 가능하도록 각 과정별로 3~4개의 이러닝 콘텐츠를 묶어 구성됐다.

이중 반도체 공정 및 제조 학습 과정에서는 가상(VR)훈련 콘텐츠를 보조 자료로 활용하여 온라인을 통한 실습교육도 제공한다.

교육운영은 패키지 과정별로 전문 강사를 배치하고 40여명 내외의 학습자로 구성하여 효과적인 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12주의 기간으로 이루어진 패키지 과정은 구성 과목을 모두 수강하고 학습평가까지 이수하면 패키지 과정 수료증을 취득할 수 있다.

‘이러닝 패키지 과정’은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1차 교육은 현재 성황리에 모집 중(5월 29일까지)이며, 6월 1일부터 STEP 홈페이지(step.or.kr)를 통해 학습이 가능하다. 2차 교육은 8월 23일부터 수강신청을 받아 9월 11일부터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과정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문의전화(041-580-45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평생교육원 이문수 원장은 “디지털 신기술 분야의 과정을 확대하여 다양한 과정으로 구성하였으니, 관련분야 역량 개발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