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정가 '日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공방
대전 정가 '日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공방
  • 김거수 기자
  • 승인 2023.06.02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 대전시당, 해양투기 반대 국민서명운동 돌입
국힘 대전시당, "반일 선동 괴담정치" 규정... 중단 촉구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 로고 / 충청뉴스DB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 로고 / 충청뉴스DB

[충청뉴스 김거수 기자] 일본의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문제가 지역정가의 쟁점으로 부상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의 반대 서명운동 개시를 국민의힘에서 “반일 선동 괴담정치”로 규정하며 대립각을 세우고 나선 것.

민주당 대전시당은 1일 중구 으능정이 문화거리에서 후쿠시마 오염수 해양투기를 반대하는 국민서명운동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민주당 황운하 대전시당위원장은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를 막고 수산물 수입을 반대하기 위해서는 국민이 직접 나설 수 밖에 없다는 심정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국민서명운동 출범의 이유를 밝혔다.

민주당 시당은 국민서명운동 발대식을 시작으로 범시민 서명운동과 함께 지역위원장, 지방의원, 핵심당직자들이 출퇴근 시간에 맞춰 1인 피케팅 홍보전을 진행하고 있다.

민주당 시당이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문제를 고리로 반일감정을 통한 정부 공세에 나서자, 국민의힘은 논평을 통해 자제를 촉구했다.

국민의힘 대전시당은 2일 논평을 내고 “민주당의 비과학적 반일 선동 괴담정치가 도를 넘고 있다”며, 즉각 중단을 촉구했다.

국민의힘은 “전 세계가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와 관련된 국제원자력기구의 과학적 검증결과를 기다리고 있다”면서 “2008년 광우병, 2016년 사드 성주참외 등 괴담정치로 재미를 본 민주당이 후쿠시마 오염수 괴담으로 대전시민의 판단을 흐리고 있다”고 꼬집었다.

이어 국민의힘은 “지난 문재인 정권의 정의용 전 외교부 장관도 일본정부의 충분한 과학적 근거제시, 한국정부와의 충분한 사전협의, 국제원자력기구 검증과정에서의 한국 전문가 참여 보장 등을 조건으로 얘기하며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가 국제원자력기구 기준에 따른다면 굳이 반대하지 않는다고 얘기한다 있다”라고, 민주당의 ‘내로남불’을 지적했다.

그러면서 “민주당 대전시당에 고한다. 반일 선동 후쿠시마 괴담정치로는 결코 당 대표 사법리스크, 돈봉투 전당대회, 남국의 바다 등으로 쏠려있는 대전시민의 비판을 피할 수 없다”면서 “이번 원자력기구 조사에서 오염수의 안전성이 보장되지 않는 결과가 나온다면 누구보다 앞장서서 오염수의 방류를 반대할 것”이라고 천명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