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 제25회 체육대회 성료
충남도립대, 제25회 체육대회 성료
  • 권상재 기자
  • 승인 2023.06.02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중단됐던 단독 체육대회 3년 만에 재개…건강한 신체와 활기 북돋아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충남도립대학교(총장 김용찬)가 지난달 31일부터 1일까지 코로나19로 중단됐던 체육대회를 대면으로 개최했다.

농구경기
농구경기

총학생회 주관으로 개최한 이날 체육대회는 학생들의 건강한 신체를 위한 행사로 기획됐다.

대회는 지난달 31일 버블슈트(예선)에 이어 ▲족구(전기전자공학과VS토지행정학과VS경찰행정학과) ▲탁구(경찰행정VS건설안전방재학고/뷰티코디네이션학과) ▲배드민턴(소방안전관리VS작업치료) ▲농구(소방VS작업치료) ▲미션달리기 등으로 진행됐다.

둘째 날인 1일에는 축구(건축인테리어학과VS작업치료학과)와 발야구(자치행정학과VS경찰행정학과) 결승이 치러졌다.

이어 줄다리기와 단체줄넘기, 계주 등이 다채롭게 진행됐다.

그 결과, 경찰행정학과가 종합점수 1만600점을 획득, 우승을 차지했다.

이어 소방안전관리학과가 8450점으로 준우승을, 6800점을 얻은 작업치료학과는 장려상을 받았다.

이날 체육대회의 묘미는 12개 학과별로 이어진 응원과 다양한 체험이 동반된 부스체험이었다. 각 학과는 저마다 자신 학과를 응원하기 위한 도구를 활용해 선수들을 응원했다.

전체 학생과 교직원 등을 대상으로 한 응원상 투표에서는 전기전자공학과와 토지행정학과가 영예를 안았다.

김용찬 총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다양한 가능성을 위해 체육대회와 각종 행사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지속적으로 개최할 것”이라며 “모든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