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초기 수리력 교원 지도 역량 강화 연수
세종교육청, 초기 수리력 교원 지도 역량 강화 연수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3.06.12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교원들이 9일에 열린 초기 수리력 교원 지도 역량 강화 연수에 참여하고 있다.
세종시 교원들이 9일에 열린 초기 수리력 교원 지도 역량 강화 연수에 참여하고 있다.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9일 세종지혜의숲에서 모든 학생의 기초 학력 책임 보장을 위한 ‘초기 수리력 교원 지도 역량 강화 연수’를 운영했다.

연수는 관내 초등교사 45명을 대상으로, 수업 내 학습 부진을 예방하고 방과후 학생의 맞춤형 개별화 지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시교육청의 기초 학력 보장 실행 계획의 주요 방향인 ‘정다움(정밀한 진단, 다중 맞춤형 지원, 움트는 기초학력)’ 정책에 따라 학습 지원 대상 학생의 맞춤형 학습 안전망 강화를 위한 목적도 있다.

연수는 ▲개별화 지도의 방향 ▲초기 수리력 개별화 지도 사례 나눔 ▲교구 활용 실습 등 참여형 연수 등 학교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고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기존 강의 위주의 전달 연수보다는 사례를 바탕으로 한 실습 방식으로 운영됐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수리력 파견교사와 함께 지난 5월부터 ‘수세기와 자리값 지도의 실제’ 등 학습 지원 대상 학생의 지원 교육을 위한 교사 역량 강화를 계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