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대전시의원들 “학비노조 현장 복귀해야”
국민의힘 대전시의원들 “학비노조 현장 복귀해야”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3.06.22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의회 국민의힘 소속 의원들이 대전학비노조 파업 철회 및 현장 복귀를 촉구했다.
대전시의회 국민의힘 소속 의원들이 대전학비노조 파업 철회 및 현장 복귀를 촉구했다.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 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의 파업이 지속되면서 파업 철회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각계에서 터져나오고 있는 가운데 국민의힘 소속 대전시의원들도 파업 철회를 촉구하고 나섰다.

대전시의회 국민의힘 소속 의원들은 22일 대전시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명분도 실리도 없는 쟁의행위를 즉각 멈추고 학교 일선으로 복귀하라”며 이같이 촉구했다.

이들은 “(파업이) 지금까지도 끝날 예정 없이 계속되고 있어, 학생, 학부모 그리고 대전교육계에 돌이킬 수 없는 큰 피해를 발생시키고 있다”면서 “학생들의 급식과 건강을 협상의 도구로 이용해선 안된다”고 지적했다.

이어 “정당한 쟁의행위라면 그로 인해 발생하는 불편함에 대해 시민들이 충분히 이해하고 불편을 감수하며 응원을 보낼 것”이라면서도 “현재의 무기한 급식 파업은 사업주인 교육청을 상대하기보다는 죄없는 학생들의 밥을 불모 삼아 협박하는 것으로 그 누구도 이해할 수 없는 방식”이라고도 했다.

그러면서 “방학 중 비근무자에게 연간 근무일수 320일을 보장해달라는 주장과 상시근로직에게 10일 간의 연수기간을 보장해달라는 주장은 과연 누가 공감하고 지지할 수 있을지 묻지 않을 수 없다”며 “이에 더해 반찬 가짓수를 줄이고 조리공정을 간소화하자는 주장은 학생들의 급식의 질을 떨어뜨리자는 것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기에 학비노조의 주장은 더욱 설득력이 떨어질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이중호 의원은 “크게 주장하고 있는 세가지 중 근무일수와 자율연수 두가지는 상위법상 들어주기 힘들 것으로 보인다”면서도 “다만 조리원 배치기준 완화와 관련 직접 가보기도 했지만 공감할 수 있는 부분이 있어 부당한 요구사하은 폐기하고 노동자의 진정한 인권을 위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교육청 및 노조가 협상에 임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