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대전테크노파크는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과 반부패 청렴의지를 새롭게 다지는“청렴 하이파이브(High-Five) 릴레이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청렴 하이파이브(High-Five)는 동지애와 파이팅을 의미하는 “하이파이브(High-Five)”를 청렴에 활용하여 청렴한 대전테크노파크를 위한 다짐 및 청렴실천 의지를 고취하고자 추진하고 있다.
청렴 하이파이브(High-Five, H5) 세부내용은 H1“Honesty”정직하고 진실된 마음으로 청렴 실천하기, H2“Hear”기업인과 공직자의 어려움을 경청하고 적극행정 실천하기, H3“Harmony”소통과 공감을 통한 상호존중 조직문화 만들기, H4“Hope”갑질없는 조직, 희망찬 대전테크노파크로 한 단계 더 도약하기, H5“Happy”모두가 행복한 청렴한 대전테크노파크 비전을 달성한다는 소중한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김우연 원장을 비롯한 부서장들은 반부패·청렴실천 의지를 표명하고, 부정부패 근절에 솔선수범하는 결의를 다졌다.
이와 함께 대전테크노파크는 오는 7월 말까지 대전테크노파크 직원들이 청렴실천 의지를 다지기 위해 각 부서 직원들이 청렴실천 다짐 문구가 새겨진 피켓을 들고, 인증 사진을 찍는 릴레이 캠페인을 펼친다.
김우연 원장은 “금번 청렴 하이파이브(High-Five) 릴레이 캠페인을 통해 청렴하게 일하는 조직문화를 강화하여 더 건강하고 투명한 대전테크노파크만의 상호존중 문화를 조성하고, 전 임직원이 일상에서의 청렴을 실천하여 청렴문화 확산에 이바지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