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생활체육회, 자원봉사자 발대식
대전생활체육회, 자원봉사자 발대식
  • 서지원
  • 승인 2012.04.22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축전 손님맞이 친절과 미소로 성공개최 다짐

대전시생활체육회는 지난 21일 오후 2시 시청 대강당에서 전국생활체육대축전 성공개최를 위한 자원봉사자 발대식을 가졌다.

▲ 자원봉사자 대표가 선서를 하고 있다.
이날 발대식은 염홍철 생활체육회장을 비롯해 김세환 생활체육회사무처장, 이인학 시 자원봉사센터장, 자원봉사자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축전 성공결의, 자원봉사자 기본소양교육 및 근무요령 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이 날 발대식에서 자원봉사자 모두는 대전 시민으로서 대전을 대표하는 얼굴이라는 명예와 자긍심을 갖고 경기장을 찾는 손님들에게 친절과 미소, 적극적인 자세로 활동할 것을 다 같이 다짐했다.

금번 전국생활체육대축전 행사에 참여할 자원봉사자는 총 1,132명으로 대회기간인 오는 5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62개 경기장에 개·폐회식 선수단 관리, 장애인선수 1:1 자원봉사, 일본선수단 안내, 경기장 관리 안내 등 13개 분야에 종사할 계획이다.

대전시생활체육회 관계자는 “생활체육대축전이 생활체육인들뿐만 아니라 시민 모두의 화합과 소통의 축제로 국민 대화합은 물론 대전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좋은 계기인 만큼 자원봉사자들이 미소와 친절로 선수들과 관람객들을 잘 맞이해 대전시민의 대표이자 대전의 얼굴로서 성공체전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