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 세종경찰청 청사 설계공모 당선작 시상
행복청, 세종경찰청 청사 설계공모 당선작 시상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3.07.11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지난 10일 세종경찰청 청사 건립사업의 설계공모 당선작으로 (주)디엔비건축사사무소의 블루윙(blue wing)을 시상했다고 밝혔다.

세종경찰청 청사 설계공모 당선작 시상-조감도
세종경찰청 청사 설계공모 당선작 시상-조감도

세종경찰청 청사는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 합강동 청5-11블록에 총사업비 777억 원을 투입하여 부지면적 18,000m2, 연면적 18,982m2의 규모로 2026년 준공될 예정이다.

이번 설계공모는 (주)디엔비건축사사무소 등 2개 업체가 공모안을 제출하였으며, 6월 29일(목) 행복청 국제회의장실에서 개최된 설계공모 심사위원회 심사를 통해 당선작을 선정하고, 7월 10일(월) 당선자에게 시상하였다.

심사의 전 과정은 행복청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심사 전 과정을 공개하여 심사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강화하였다.

세종경찰청 청사 설계공모 당선작 시상-투시B
세종경찰청 청사 설계공모 당선작 시상-투시B

당선작으로 선정된 (주)디엔비건축사무소의 ‘블루윙(blue wing)’은 사용자의편의성을 고려하여 내․외부공간을 구성한 작품으로 실용적이면서 안정적이고 주변과 조화를 이룬다는 점이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당선자에게는 ‘세종경찰청 청사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수행권리가 부여된다.

임시혁 행복청 공공청사기획과장은 “설계공모 당선작을 바탕으로 세종경찰청 청사 건립사업을 추진하여 합리적이고 실용적인 청사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