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티FC에 브라질 출신 GK 코치 ‘디오고’ 합류
천안시티FC에 브라질 출신 GK 코치 ‘디오고’ 합류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3.07.18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천안시티FC는 브라질 출신의 디오고 세르바시(38) 골키퍼(GK) 코치가 코칭스태프에 합류했다고 18일 밝혔다.

천안시티FC에 합류한 디오고 세르바시 GK코치
천안시티FC에 합류한 디오고 세르바시 GK코치

천안시티FC에 따르면 디오고 코치는 전통 있는 브라질 1부리그 폰치 프레타에서 현역선수 생활을 시작해 브라질의 여러 클럽에서 선수로 활약했다.

지난 2015년 선수 생활을 마치고 브라질 상파울루주의 여러 클럽에서 코치로 활동했고, 이후 이티하드 칼바, 디바 알 히슨 등의 아랍에미리트연합(UAE) 프로팀에서 경력을 쌓았다.

직전 소속팀이었던 디바 알 히슨은 지난 5월 끝난 2022-2023시즌 UAE 프로축구 1부리그에서 3위에 올랐다. 총 32경기에서 37실점으로 리그 최저실점 2위를 기록했다.

천안시티FC가 올여름 공격진 강화를 위해 영입한 파울리뇨와 디오고 코치는 UAE에서 한솥밥을 먹었던 사이였고, K리그와 한국에 대한 경험이 많은 브라질 출신의 세르지오 피지컬 코치가 이미 팀에서 활동하고 있는 만큼 코칭스태프와 선수 간 소통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디오고 코치는 “세르지오 코치를 비롯해 브라질 선수들도 있어 상당히 큰 도움이 되고, 팀의 모든 분들이 나를 도와주고 있어 환영받고 있다는 것을 느낀다”며 “그동안 선수로, 코치로 많은 경험을 쌓았다. 선수들을 빠르게 파악해 제 경험을 전달하고, 부족한 부분들을 채워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