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 ‘세종 아이리더 1기’ 발대식 개최
초록우산 ‘세종 아이리더 1기’ 발대식 개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3.07.19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세종지역본부(본부장 박미애)는 지난 18일 ‘세종 아이리더 1기’ 발대식을 했다.

초록우산 ‘세종 아이리더 1기’ 발대식 개최 단체사진
초록우산 ‘세종 아이리더 1기’ 발대식 개최 단체사진

‘초록우산 세종 아이리더‘는 재능이 있는 아동이 경제적 여건으로 꿈을 포기하지 않고, 재능과 잠재력을 키워 꿈을 성취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인재양성사업으로, 학업과 예술, 체육 분야에 재능이 있는 12명의 아동이 ’세종 아이리더 1기’로 선발되었다.

이날 발대식은 세종 아이리더 1기에 대한 소개를 시작으로, 후원자 대표인 초록우산 세종후원회가 아동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축하와 응원 메시지를 전달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정선주 초록우산 세종후원회장은 “어른들에겐 이 세상 모든 아이의 꿈을 응원할 의무가 있다”며, “아이들의 꿈이 바로 어른들의 미래이자 희망”이라며 참석한 아동들을 격려했다.

박미애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세종지역본부장은 “자신의 꿈을 향해 도전하는 아이리더 아동들이 이번 발대식을 계기로 자부심을 가지고 꿈을 펼치며, 우리 사회에 기여하는 멋진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재단은 아이들이 마음껏 재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인재양성사업에 더욱 힘을 쏟겠다”고 전했다.

한편, 세종 아이리더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그린리더클럽’ 후원자들의 후원을 통해 지원되고 있다. ‘그린리더클럽’이란 매월 10만원 이상의 정기후원을 실천하는 후원자 조직으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세종지역본부(044-865-5527)로 신청할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