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박덕흠 의원, 수해복구 구슬땀
국민의힘 박덕흠 의원, 수해복구 구슬땀
  • 김거수 기자
  • 승인 2023.07.19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박덕흠 의원이 수해복구 현장을 찾아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국민의힘 박덕흠 의원이 수해복구 현장을 찾아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충청뉴스 김거수 기자] 국회 정보위원장인 박덕흠 의원(보은‧옥천‧영동‧괴산, 국민의힘)이 괴산 이재민의 아픔을 공유하고, 복구작업에 힘을 보태기 위해 동남4군 국민의힘 당원 100여 명과 함께 봉사활동에 나섰다.

지난주부터 440mm 이상 폭우가 쏟아진 괴산은 곳곳이 침수되고 토사가 흘러내리면서 농경지 674.3ha 가량이 침수되거나 유실, 매몰된 것으로 확인됐으며, 피해액도 41억원가량 되는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또한 공공시설 44곳, 주택 등 사유시설 115곳도 피해를 봤다.

이에 박 위원장은 불정면과 감물면의 피해 지역을 방문하여 밀려든 토사를 제거하며 정비 작업에 나섰다.

박 위원장은 “주민들이 애써 키운 농작물이 토사에 뒤덮이고 시설물이 엿가락처럼 휘어 쓰러진 처참을 모습을 보니 도저히 가만히 있을 수만은 없었다”라며, “감사하게도 이런 저의 뜻을 많은 당원들께서 공감해 주셔서 함께 오게 됐다”라며 봉사활동 배경을 밝혔다.

이어 박 위원장은 “많은 양의 비와 댐 월류로 농민들의 땀이 깃든 한 해 농사를 망쳤다”라며, “재해보험 외 별도로 지원 대책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정부가 오늘(19일) 괴산군을 호우 피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했으니, 조만간 재난지원금과 공공요금 감면 등 지원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우리 주민의 경제적 손실이 충분히 보상받고 적극적인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챙겨보겠다”라고 약속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