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경찰청, 출발! 초심찾기 大프로젝트
충남경찰청, 출발! 초심찾기 大프로젝트
  • 문요나 기자
  • 승인 2012.05.20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경찰 정신재무장 교육 나서다

충남지방경찰청(청장 정용선)은 신뢰 위기에 처한 경찰 조직의 분위기를 쇄신하고, 직원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전 경찰관을 대상으로 "초심찾기 大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 충남지방경찰청장 정용선
전국 10만 경찰 정신재무장 교육의 일환으로 이루어지는 이번 교육에서 ‘경찰은 무엇이며 어떤 일을 어떻게 해야 하는가’라는 자기성찰과 반성을 통해 처음 경찰이 됐을 때의 초심으로 돌아가 국민이 믿고 의지할 수 있는 경찰이 되고자 하는 공감대를 형성키로 하였다.

이를 위해, 경감 이상 240여명은 아산에 있는 경찰교육원에서 경찰청 주관 1박 2일 워크숍, 합숙교육에 참여하고 경위이하 3,600여명은 천안권 등 5개 권역으로 나누어 5. 21부터 6. 8까지 권역 별로 소집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충남경찰청 관계자(교육계장 이종배)는 이번 교육은 주입식 일방통행 교육이 아니라 전문 교육을 받은 경장~경갑급 4명이 초심찾기 메신저(진행자)로 나서 동영상시청 및 발표, 토론 등 참여형 교육으로 진행, 순수했던 경찰 입문 당시의 초심으로 돌아가는 계기를 마련하고, 이를 바탕으로 경찰관 개개인의 자긍심을 북돋아 국민을 위해 일하고 봉사하는 경찰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충남경찰은 2011년 2월 중순 신뢰와 명예회복을 위한 "충남경찰 초심찾기" 다짐대회를 통해 조직분위기를 쇄신한 바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