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조승래 의원, 법률소비자연맹 대한민국 헌정대상 수상
민주 조승래 의원, 법률소비자연맹 대한민국 헌정대상 수상
  • 김거수 기자
  • 승인 2023.08.08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승래 의원
조승래 의원

[충청뉴스 김거수 기자] 더불어민주당 조승래 의원이 법률소비자연맹이 주관하는 제21대 국회 3차년도 대한민국 헌정대상을 수상했다. 조 의원은 헌정대상을 6번째 수상하게 됐다.

‘국회의원 헌정대상’은 국회 의정 감시 NGO인 법률소비자연맹이 1 년 단위로 국회의원 의정활동을 객관적 수치로 계량화하여 종합평가해 수여하는 상이다. 

조승래 의원은 제21대 국회 들어 87 건의 법안을 대표발의했고 , 이 가운데 41 건을 통과시켜 47% 의 높은 입법 성공률을 기록했다 .

이번 평가대상이 된 제21대 국회 3차년도(2022.05.30.~2023.05.29.)에는 국가 경쟁력 확보를 위해 국가 전략기술의 체계적인 육성 지원 근거를 마련한 제정법인 △국가전략기술 육성에 관한 특별법안이 본회의를 통과했으며 , 카카오 먹통 사태 방지를 위해 온라인 서비스 재난 방지 대책을 마련한 △방송통신발전 기본법과 효과적인 공공와이파이 제공과 이용 활성화 지원을 위한 △공공와이파이법 등도 본회의를 통과했다.

조승래 의원은 "6회째 대한민국 헌정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국회의원으로서 국민의 삶을 개선 시키는데 기여할 수 있는 의정활동을 하는 데 최선 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