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관계중심 생활교육 '함께 2023 캠프' 성황
세종교육청, 관계중심 생활교육 '함께 2023 캠프' 성황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3.08.09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 2023 캠프
함께 2023 캠프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2일부터 9일까지 연세초등학교에서 학생 주도형 관계중심 생활교육 ‘함께 2023 캠프’를 운영했다.

‘함께 2023’ 캠프는 서로 다른 학교의 친구들과 만나 나를 알아보고, 타인과 함께 소통하며 관계라는 우주 속에서 새로운 경험을 하며 친구들과 함께 성장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캠프에는 초 5~6학년, 중 2학년~고 1학년 학생 중 참여를 희망하는 초등 19명, 중등 17명 총 36명이 참여했다.

초등 캠프는 ▲두근두근 설레는 만남 ▲나를 찾아 떠나는 책 여행 ▲다름을 이해하며 더 아름다워지는 우리 ▲플라워테라피-쁘띠 리스 만들기 ▲나의 성격유형검사(MBTI) 알아보기 ▲인공지능과 함께하는 미래사회 토론 ▲마음과 마음을 잇는 협동 카프라 ▲인생네컷 등을 주제로 총 20차시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중등 캠프는 ▲너와 나를 알아가는 관계 가꿈 활동 ▲뷰티 인사이드 ▲나 특파원 설명서 ▲너를 위한 시 한줌 ▲롱롱타임 플라워 ▲하나되어 교실 탈출 ▲박수와 함성으로 Run&Learn ▲하나되어 만드는 멜로디 등을 주제로 총 20차시의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성격유형 검사를 통해 자신에 대해 더 자세히 알게 되었으며, 마지막 날에는 인생네컷 프로그램을 통해 서로의 사진을 찍어주고, 캠프 소감도 나누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었다.

최교진 교육감은 “우리 아이들이 서로의 다름을 이해하고 인정하며 다양성을 존중하는 과정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서로 교류하고,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여 미래 사회의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