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e-비즈니스 교육 추진...온라인 농업 경쟁력 UP!
태안군, e-비즈니스 교육 추진...온라인 농업 경쟁력 UP!
  • 김정식 기자
  • 승인 2023.08.14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농업기술센터, 8월 17일부터 9월 15일까지 농업인 24명 대상 교육 실시-
인터넷 및 SNS 활용 고객기반 확충, 농업 비즈니스 인프라 구축 강화 도모-

[충청뉴스 김정식 기자] 충남 태안군이 지역 농업인의 정보화 역량 강화에 앞장선다.

지난해 실시된 ‘2022년 e-비즈니스 온라인마케팅 교육’ 모습.
지난해 실시된 ‘2022년 e-비즈니스 온라인마케팅 교육’ 모습.

군에 따르면, 농업기술센터는 8월 17일부터 9월 15일까지 두 달간 센터 내 전산교육장에서 SNS 및 컴퓨터 활용이 가능한 농업인 24명을 대상으로 ‘신규농업인 e-비즈니스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최근 소비자들의 농산물 온라인 구매가 늘어나는 등 소비 방식이 점차 변화하고 있는 데 따른 것으로, 군은 농업인의 온라인 역량을 강화하고 소득향상을 돕기 위해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군은 △스마트스토어를 활용한 농장 브랜드 마케팅 △농장 상품등록 및 확인 △상세페이지 제작 △블로그 마케팅 활용법 등 총 8회(36시간)에 걸쳐 전문 강사와 함께 실습 위주의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신규농업인 e-비즈니스 교육은 농가의 자체적인 마케팅 역량을 높여 새로운 판매경로를 확보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태안군 농업인들의 우수한 지역 농산물을 널리 알려 소득증대를 도모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태안군농업기술센터는 올해 농촌지역 여성들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생활개선 기술전달 연찬회’를 열고 관내 84개 마을을 직접 찾아가 농업인의 어려움을 해결해 주는 ‘현장 영농교육’을 추진하는 등 농업인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