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문화재단, '대전무형유산, 컬처링 굿즈 공모전' 개최
대전문화재단, '대전무형유산, 컬처링 굿즈 공모전' 개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3.08.14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광역시 무형유산의 특징을 반영한 굿즈 아이디어 공모
15일 ~ 9월 15일까지 온라인(이메일) 접수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문화재단(대표이사 백춘희)은 대전광역시 무형유산 예능 및 기능 종목의 특징을 반영한 굿즈(goods, 제품) 아이디어 공모전인 '대전무형유산, 컬처링 굿즈 공모전'을 개최한다.

대전무형유산, 컬처링 굿즈 공모전 포스터
대전무형유산, 컬처링 굿즈 공모전 포스터

'대전무형유산, 컬처링 굿즈 공모전'은 문화재청의 지역무형유산 보호지원 '무형유산 홍보콘텐츠 개발'사업의 일환으로, 대전광역시 무형유산의 보존 및 전승 활성화와 홍보콘텐츠의 다양성 확보를 위해 기획되었다.

이번 공모전은 대전광역시 무형유산 예․기능 종목의 특징을 반영하여 디자인한 ▲생활소품 ▲패션잡화 ▲문구․사무용품 ▲패키지디자인 등 굿즈 또는 디자인 아이디어에 관심이 있는 전 국민 누구나(개인 또는 3인 이내의 팀) 참여 가능하다.

1인(팀)당 최대 2건까지 출품 가능하며, 접수기간은 8월 15일부터 9월 15일 오후 5시까지이다.

참여방법은 대전문화재단 누리집(http://www.dcaf.or.kr) 내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류를 내려받은 후 작성하여, 공모전 담당자 이메일(culturing2023@dcaf.or.kr)로 제출하면 된다.

'대전무형유산, 컬처링 굿즈 공모전'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10개 부문의 수상작을 선정하며, 총 상금 500만원을 시상한다. 결과발표와 시상식은 대전문화재단 누리집(http://www.dcaf.or.kr)을 통해 공지될 예정이며, 수상작은 대전신세계 Art&Science 7층 대전홍보관에서 12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1개월간 전시될 예정이다.

백춘희 대전문화재단 대표이사는"대전광역시 무형유산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잇는 이번'대전무형유산, 컬처링 굿즈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