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의회 농업정책개발 연구모임, 여성농업인 간담회 개최
당진시의회 농업정책개발 연구모임, 여성농업인 간담회 개최
  • 김정식 기자
  • 승인 2023.08.31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김정식 기자] 당진시의회(의장 김덕주) 농업정책개발 연구모임(대표의원 서영훈)은 지난 30일 여성농업인과의 간담회를 진행했다.

당진시의회(의장 김덕주) 농업정책개발 연구모임(대표의원 서영훈)은 지난 30일 여성농업인과의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서영훈 대표의원을 비롯한 시의원 5명과 당진시 농업기술센터 농촌진흥과장, 여성농업인 등 18명이 참석했다.

여성농업인과 관련한 다양한 현장의 의견을 청취하고 농업 정책의 발전을 위한 방향을 모색하자는 취지로 마련된 이날 간담회에서는 농촌의 가장 큰 현안 중 하나인 ▲노동력 부족 문제 해결을 위한 다각적인 대안 ▲마케팅 홍보를 위한 정보화교육 개선 ▲협소한 작업장 환경 해소 등 여성 농업인들의 가감 없는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자리로 꾸려졌다.

이날, 김명진 의원은 “마케팅 및 시설비 등 소요예산 부분은 시차원에서 지원 할 수 있는 문제로 면밀한 검토와 협의 후 여성농업인들의 어려움이 해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서영훈 대표의원은“농업발전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주신 여성농업인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이번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들을 귀담아 들어 관내 여성농업인을 위하여 시의회 차원의 아낌없는 협조를 하겠다”고 약속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