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어린이 놀이 크리에이터 UCC 대회' 운영
대전교육청, '어린이 놀이 크리에이터 UCC 대회' 운영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3.09.08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놀이크리에이터 ucc 대회
놀이크리에이터 ucc 대회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시교육청이 자발적이고 건전한 학생 놀이문화 확산을 위해 2023학년도 '어린이 놀이 크리에이터' UCC 대회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어린이 놀이 크리에이터란 또래·가족·이웃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를 UCC로 제작해 상상력과 창의력이 넘치는 건전한 놀이문화를 만들어가는 어린이를 말한다. 이번 대회를 통해 친구들과 함께 놀이를 찾아 UCC로 만들어 또래들에게 소개해봄으로써 관계형성 및 사회성 회복으로 학생의 행복 성장을 실현함과 더불어 생생한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꿈을 현실화한다는 데 그 의미가 크다.

이번 대회를 통해 소개되는 입상작은 인성교육포털(놀이통합교육) 탑재 및 2024년에 실시될 '제8회 대한민국 어린이 놀이 한마당'에 놀이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다양한 놀이 창작 및 발굴뿐 아니라 놀이 규칙을 쉽게 이해하고, 비슷한 놀이 감성을 가진 또래들만의 놀이 문화가 반영되어 현장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윤정병 유초등교육과장은 “어린이 놀이 크리에이터 UCC 대회는 놀이의 본성인 자발적인 즐거움뿐 아니라 함께 즐기는 활동을 통해 관계 형성 및 바른 인성을 함양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이를 위해 어린이 놀이 크리에이터가 만든 영상이 학교 현장에서 적극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