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배재대 스마트ICT융합인재양성센터는 지난 13일 대전지역 기업 재직자, 대학원생 등을 대상으로 ‘소통으로 조직을 디자인하라’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센터의 ‘2023년도 2차 스마트ICT 전문가 초청강연’으로 정윤진 ㈜서번트 리더십 대표가 강연자로 나섰다.
정 대표는 4.0시대는 소통의 시대와 조직을 성장시키는 소통 스킬 3요소에 대해 강연했다. 소통의 시대라는 주제로 조직 내 소통의 3가지 주요 유형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와 그 중요성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4.0시대의 소통 리더십 패러다임으로 진정성 리더십과 감성 리더십을 통해 효과적인 의사소통의 중요성과 실제 적용 방법에 대한 내용이 다뤄졌다. 또한 소통을 가로막는 다양한 장애물들을 극복하는 전략에 대한 통찰이 제시됐다.
조직을 성장시키는 소통 스킬 3요소로 긍정적인 마인드셋의 중요성과 그것이 조직 성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내용이 다뤄졌고, 경청과 리액션의 핵섬적인 역할과 실제 상황에서의 적용 방법이 다뤄졌다. 마지막으로 상황에 맞는 피드백을 통해 소통의 효과를 극대화하는 방법에 대한 인사이트가 공유됐다.
특강 참가자들은 “특히 경청과 리액션에 대한 부분이 인상적이었다. 강사님의 경험담과 함께 들으면서 더욱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고 했다.
정회경 스마트ICT융합인재양성센터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전문가 초청 특강을 통해 지역 내 인재들의 역량 강화에 힘쓸 것”이라며 “이를 통해 우리 센터에서는 지역 구성원들의 미래 사회에 걸맞은 우수한 인재양성을 추구해 기술 및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는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