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혜영, 민병두, 문병호, 신장용 등 전,현직 국회의원 20여명과 이병완 노무현재단 이사장 참석
김두관 경남지사의 정치 역정과 철학을 진솔하게 담아낸 저서 ‘아래에서부터’ 창원출판기념회가 12일 오후 7시 창원 컨벤션센터 컨벤션 홀에서 성대하게 치러졌다.
▲ 김두관지사 출판기념회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원혜영, 민병두, 문병호, 신장용 등 전,현직 국회의원 20여명과 이병완 노무현재단 이사장, 윤승용 참여정부 청와대 홍보수석 등 노무현 정부 핵심인사 다수와 김지사와 자치분권운동을 함께 해온 전국의 많은 자치단체장들이 참석했으며, 서울 등 전국 각지에서 찾아 온 김두관지사 팬클럽 회원과 지지자등 2천여명이 운집한 가운데 성황리에 치러졌다.
▲ 김두관지사 출판기념회
▲ 김두관지사 출판기념회
▲ 김두관지사 출판기념회
개그맨 노정렬씨의 사회로 진행된 오늘 출판기념회는 식전행사에 이어 국민의례와 애국가 제창을 시작으로 본행사가 오후 7시 진행됐다. 총 3부로 진행된 오늘 본행사는 저자인 김두관 지사를 무대로 초청해 김지사가 이장에서 경남지사에 이르기까지의 정치역정과 김두관의 삶, 이 시대 한국사회에 대한 김두관 지사의 인식과 김두관의 비젼을 대화형식으로 풀어간 것이 특색이었다.
▲ 김두관지사 출판기념회
특히 오늘 행사에서는 참석자 모두가 내빈이라는 김두관 지사의 인식아래 정치인 출판기념회에 빠지지 않는 순서인 내빈소개가 생략됐고, 대신 참석자 모두가 서로를 격려하고, 축하하는 시간을 가져 눈길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