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중앙공원서... 드론 레이싱 축구대회 등 즐길거리 풍성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드론으로 정해진 코스를 빠른 속도로 통과하는 레이싱 대회와 드론 축구 시범경기는 물론, 드론을 활용한 다양한 과학 체험이 가능한 ‘2023 세종과학집현전’이 세종중앙공원을 배경으로 펼쳐진다.
세종시가 주최하고 (재)세종테크노파크가 주관하며 K-드론협회 및 한국드론레이싱협회가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오는 10월 6일부터 9일까지 열리는 ‘11살 세종축제’와 연계해 치러진다.
드론을 주제로 한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올해 행사에서는 지난해 시범 개최됐던 ‘2023 세종시 전국 드론 레이싱 대회’가 규모를 확대해 부문별로 구분해 진행된다.
대회 부문은 ▲일반리그(아날로그·디지털) ▲시니어리그(아날로그·40세 이상) ▲비기너리그(아날로그·입문 1년 이하)로 구분된다.
이번 대회에는 초경량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 조종사 자격증(4종 이상) 보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29일까지 한국드론레이싱협회 누리집(www.kdra.org)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이와 함께 세종과학집현전에서는 전문 선수들이 시연하는 드론 축구 시범경기가 열리며, 시민들도 드론 축구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이외에도 드론 낚시, 드론조립제작, 드론조종(비행), 인공지능(AI) 코딩드론 체험, 항공 가상현실(VR) 시뮬레이터 체험을 통해 행사장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