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효문화진흥원, 칭찬·감사 릴레이 100번째 주인공에 "이장우 대전시장"
한국효문화진흥원, 칭찬·감사 릴레이 100번째 주인공에 "이장우 대전시장"
  • 충청뉴스
  • 승인 2023.10.13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한국효지도자전국대회 및 효문화국제학술대회’ 진행

[충청뉴스 충청뉴스] 한국효문화진흥원이 일상적 효 실천의 방법으로 추진하고 있는 칭찬·감사 릴레이에서 99번째로 추천 받은 (사)대전광역시자원봉사연합회 김영태 회장이 100번째 칭찬 주인공으로 이장우 대전시장을 추천했다.

효문화국제학술대회 개최 모습
효문화국제학술대회 개최 모습

한효진은 13일 한효진 대강당에서 열린‘한국효지도자전국대회 및 효문화국제학술대회’에서 칭찬·감사 릴레이 100호 주인공에 이장우 대전시장이 추천되었다고 밝혔다.

칭찬·감사 릴레이는 한효진에서 효 실천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일상 속에서 칭찬과 감사를 통해 효의 가치를 일깨우고 실천하기 위한 방법으로 추진하고 있는 시책이다.

99번째로 칭찬 받은 (사)대전광역시자원봉사연합회 김영태 회장은 일류 경제도시 대전 실현을 위해 도움의 손길이 닿지 않는 소외된 이들까지 배려하며 살고 싶은 도시 대전을 만드는데 힘쓰고 있는 이장우 대전시장을 칭찬했다.

한국효지도자전국대회 진행 모습
한국효지도자전국대회 진행 모습

한편 10월 효의 달을 맞아‘한국 효문화 미래를 위한 회고와 전망’을 주제로 한국효지도자전국대회와 국제학술대회가 겸하여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한국효지도자전국대회는 전국의 효 유관 단체 34개, 효지도자 약 4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그동안의 효문화를 돌아보고 지속 가능한 효문화 확산을 위한 방향 설정을 제시하였다.

효문화국제학술대회는 이치억 공주대 교수가 사회를, 김현규 전 대전광역시 정무부시장이 기조강연을 맡았다.

칭찬릴레이 진행 모습
칭찬릴레이 진행 모습

이어지는 주제발표는 김문준 건양대 교수, 최재목 영남대 교수와 더불어 이효진 이탈리아 베네치아대 교수, 쫑지에 중국산동사범대 교수, 네팔 국적의 수베디 한남대 교수가 맡아 한국을 넘어 세계의 효문화를 만나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종합토론은 장연식 대전보건대 교수가 좌장을 맡아 진행했고, 김남권 성산효대학원대학교 교수, 유철식 하남효인성진흥본부 회장, 임창철 세종창의인성교육원 원장, 김경화 대구경북효인성교육문화원 원장, 최기복 충청효인성교육원 원장이 논평에 참여하여 한국 효문화가 지향해야 할 미래 방향을 제시했다.

한효진 김기황 원장은“대전 최초의 한국효지도자전국대회와 효문화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함에 큰 의미를 두고 현대사회의 급격한 변화로 효문화가 상실되고 있는 시대에서 효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