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대전교육정책 학술 콜로키움’ 개최
충남대, ‘대전교육정책 학술 콜로키움’ 개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3.10.18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K21 세계시민교육 미래인재양성사업단-교육연구소 공동 주관
‘대전교육의 미래를 말하다’ 주제 교육 현안 토론
‘대전교육정책 학술 콜로키움’ 포스터
‘대전교육정책 학술 콜로키움’ 포스터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충남대학교 교육학과 BK21 세계시민교육 미래인재 양성사업단(단장 김정겸)과 교육연구소가 ‘2023년 대전교육정책 학술 콜로키움’을 개최한다.

교육학과 BK21 세계시민교육 미래인재 양성사업단은 오는 19일과 다음달 9일, 충남대 글로벌인재양성센터 108호에서 콜로키움을 개최하고 대전 교육정책에 관한 토론과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콜로키움은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되며, 유튜브 채널(충남대 교육연구소)로 생중계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 일반 시민 등 누구나 사전 신청 없이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학술 콜로키움은 ‘대전교육의 미래를 말하다Ⅲ’를 대주제로 진행되며, 일자별로▲생성형 AI를 마주하는 교육 현장과 바람직한 방향 모색(10월 19일) ▲학교 안전망의 필요성 및 구축 방안(11월 9일) 등 2가지의 소주제를 토론한다.

또, 이번 콜로키움에 교육 분야 전문가 김용성 교수(충남대 기술교육과), 신태섭 교수(이화여자대 교육학과)가 참여해 전문가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정겸 BK21 세계시민교육 미래인재 양성사업단장은 “이번 학술 콜로키움을 통해 교육 분야 전문가와 함께하는 대학-교육청-학교 연계 학술프로젝트 운영의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