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싱 오상욱 선수, 대전경찰청 마약 근절 캠페인 동참
펜싱 오상욱 선수, 대전경찰청 마약 근절 캠페인 동참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3.10.30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김윤아 기자] 항저우 아시안게임 펜싱 남자 사브르 개인·단체전에서 2관왕을 차지한 국가대표 오상욱 선수가 대전경찰청과 함께하는 ‘마약예방 NO EXIT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 마약 근절 홍보활동에 앞장섰다.

오상욱 선수, 마약 근절 캠페인 동참

오상욱 선수는 “마약은 백해무익한 ‘독약’이며, 특히 10대 청소년들에게 마약의 위험성을 알리기 위해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마약범죄 근절을 위한 대국민 홍보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전경찰은 마약류 범죄 근절을 위해 지난 1월부터 선제적으로 전 구성원이 참여하는 ‘합동단속추진단’을 운영, 범인검거·예방·홍보 등 마약 근절을 위해 총력대응을 펼치고 있다.

그 결과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10월 말 기준 마약 관련 112신고 건수는 308건으로 전년 대비 63건보다 390% 증가하였고, 이에 따른 마약사범 검거 인원도 313명으로 전년 194명보다 62%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대전경찰 관계자는 “이처럼 마약 의심 관련 112신고와 검거 인원이 동시 증가한 이유는 시민들의 마약의 위험성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었고 마약 근절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가 조성된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대전경찰은 마약범죄 근절을 위한 총력 활동을 지속 추진, 주요 검거사례 홍보 등 다양한 홍보 정책추진을 통해 마약범죄에서 안전한 사회 분위기 조성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