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효문화진흥원 2023년 전국 효 지도자 역량 강화 연수
한국효문화진흥원 2023년 전국 효 지도자 역량 강화 연수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3.11.13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 활동가 대상 효문화 가치 확산 시간 가져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한국효문화진흥원(원장 김기황)에서는 13일 전국 효 지도자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13일 전국 효 지도자 역량 강화 연수 진행 모습
13일 전국 효 지도자 역량 강화 연수 진행 모습

이번 전국 효 지도자 역량강화 연수는 전국 효 활동가 대상 효 교육을 제공하고, 화합 및 교류의 장을 마련하여 효문화 확산 의지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연수는 오전 10:30부터 오후 16:00까지 효문화 특강Ⅰ, 한국효문화진흥원 전시체험관, 효문화마을 효체험관 및 뿌리공원 관람, 효문화 공연, 효문화 특강Ⅱ 순으로 진행되었는데 전국 효 활동가 및 인성교육 관련자, 효문화에 관심있는 일반시민 등 총 200여명이 참석하였다.

효문화 특강으로는 건양대학교 김문준 교수의‘효정신의 사상적 기초와 현대의 효’를 주제로 한 강연과 성산효대학원대학교 김시우 교수의‘하모니 효(HYO)와 인성교육’강의가 이루어졌으며, 효문화 공연으로는 맥키스 오페라단과 함께하는 클래식 공연이 진행되어 효 가치 증진 및 지역 내 효 활동가들에게 격려와 지지의 자리를 마련하였다.

한국효문화진흥원 김기황 원장은 “전국의 효 활동가들을 대상으로 효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하며, 참여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며,“앞으로 효문화 진흥 및 증진을 위해 함께 힘 모아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