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학교급식 식재료 납품업체 연수
충남교육청, 학교급식 식재료 납품업체 연수
  • 문요나 기자
  • 승인 2012.07.20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재료 위생·운반차량 청결·배송관리 등 집중교육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종성)은 학생들에게 안전한 먹거리 제공과 청렴한 학교급식행정을 위해 학교급식 식재료 납품업체 대표 130여명을 대상으로 20일 오후 보령문화예술회관에서 연수를 실시했다.

▲ 김종성 교육감
도교육청은 학교급식의 위생과 안전관리에 대해 영양교사와 조리사를 대상으로 늘 강조해 왔다.

이번 연수에서는 신선하고 질 좋은 식재료가 납품되어야 안전하고 위생적인 학교급식을 학생들에게 제공할 수 있어 식재료 납품업체에 대해 다양한 위생정보와 관리방안 등에 대해 연수를 실시했다.

연수는 충남교육청, 식품의약품안전청, 충남도청 등이 매년 상·하반기 학교급식 식재료 납품업체를 점검하며 나타나는 문제점을 바탕으로 ▲식재료의 위생·보관관리 ▲운반차량의 주기적 세척·청소 ▲배송관리 등에 대해 중점 교육했다.

아울러, 학생들의 안전한 급식제공을 위해서는 식재료를 관리하는 임직원들의 역할과 자세에 대해서도 책임감을 갖고 납품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용만 도교육청 체육문화건강과은 “식재료 납품업체 임직원들이 책임의식과 사명감을 가지고 질 좋고 우수한 식재료를 제공하면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모두가 만족하는 학교급식으로 거듭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식재료납품업체 연수는 오는 24일 천안에 있는 충남학생교육문화원에서도 실시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