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지역서점 인증제 도입 ... 11일 부터 인증신청 받아
세종시, 지역서점 인증제 도입 ... 11일 부터 인증신청 받아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3.12.10 15:5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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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21일 신청 접수…인증서 교부·도서구입 우선 계약 추진 지역서점 살리기 힘써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장은 10일 지역 서점의 경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지역서점 인증제’를 도입하기로 하고 내일 11일 부터 21일까지 지역 서점의 인증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12월 직원소통의 날 행사를 진행 중인 최민호 시장 모습
12월 직원소통의 날 행사를 진행 중인 최민호 시장 

‘지역서점 인증제’는 인증 기준을 충족한 지역 서점에 인증서를 교부하는 제도로, 인증 서점에 대해서는 공공기관이 도서를 구입할 때 우선 계약 체결하는 방식으로 지원이 이뤄진다.

인증 요건은 ▲세종시에 사업장을 두고 6개월 이상 영업을 지속할 것 ▲상시 운영되는 방문용 매장을 운영할 것 ▲불특정다수를 대상으로 영업․판매하는 서점일 것 ▲도서 판매를 주종으로 할 것 등이다.

시는 지난 10월 ‘세종특별자치시 지역서점 활성화에 관한 조례’를 개정하고, 인증기준과 절차를 마련하여 고시한 바 있다.

지역 서점 인증 신청이 접수되면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장실사를 진행하고, ‘지역서점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인증 대상을 선정할 계획이다.

이은수 세종시립도서관장은 “지역서점 인증제도가 빠르게 정착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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