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문학관, 2023 문학교육프로그램 수료식 성료
대전문학관, 2023 문학교육프로그램 수료식 성료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3.12.11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문화재단(대표이사 백춘희)이 운영하는 대전문학관(관장 조성남)은 2023년 하반기 문학교육 프로그램이 종료됨에 따라 지난 9일에 수료식을 개최하였다.

2023 문학교육프로그램 수료식 모습
2023 문학교육프로그램 수료식 모습

하반기 문학교육은 9월부터 12월까지 총 35회 진행되었으며, 미학적 글쓰기와 체험을 기반으로 한 <수필창작>, 일상 키워드를 중심으로 시 창작과 합평을 하는 <시교양>, 신춘문예 등단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다양한 주제의 특강을 제공하는 <시고급> 까지 총 3개의 강좌로 진행되었다.

대전문학관은 이번 하반기 정규교육 과정에서 53명이 수료, 지난 상반기에도 <소설창작>, <시교양>, <시고급> 강좌를 운영하여 51명이 수료하여 올해 총 104명의 수료생을 대상으로 한 수강생 작품집을 제작 중이다.

하반기 문학교육 수료식은 조성남 대전문학관장의 축하에 이어 대전을 주제로 한 특강이 진행되었고, <수필창작> 강사인 유달상 교수와 <시교양> 강사인 박송이 시인도 함께 참석하여 앞으로 수강생들의 문학 활동을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2023 문학교육프로그램 수료식 모습
2023 문학교육프로그램 수료식 모습

수강생들은 “강사님들의 전문성과 열의에 감동했으며 훌륭한 커리큘럼으로 문학 활동에 있어 매우 큰 도움을 받았다”라며, “문학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글쓰기를 통한 자아성찰은 물론 내적 성장까지 할 수 있었다”고 프로그램에 대한 참여 후기를 전했다.

대전문학관은 2024년에도 더욱 풍성하고 유익한 교육프로그램을 기획하여 돌아올 예정이며, 상반기 교육프로그램 수강생 모집은 2024년 2월 중 대전문화재단 홈페이지 및 대전문학관 SNS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