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학교병원, 대전뇌성마비부모회 발대식 개최
충남대학교병원, 대전뇌성마비부모회 발대식 개최
  • 문요나 기자
  • 승인 2012.08.02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뇌성마비 장애로 인한 차별과 소외 받지 않고 행복한 삶 영위할 수 있는 환경 만들어 가는 것 목표

충남대학교병원(원장 송시헌) 대전지역노인보건의료센터 5층 강당에서 지난 7월 31일 오후 2시 대전뇌성마비부모회(회장 서미광) 발대식이 개최됐다.

▲ 대전뇌성마비부모회 발대식 개최

이날 발대식에는 송시헌 병원장, 김봉옥 재활의학과 교수를 비롯해 장주숙 대전광역시교육청 장학관 및 관계자, 뇌성마비 아동 및 부모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한편, 뇌성마비부모회(꿈사랑부모회)는 인간의 존엄성과 자율성을 바탕으로, 뇌성마비 장애 아동이 장애로 인한 차별과 소외를 받지 않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 2011년 5월 9일 가칭 뇌성마비 부모회의 이름으로 지원서를 받기 시작하여 현재 모두 25명의 뇌성마비 아동 및 청소년의 부모가 참여하고 있으며, 2012년 7월 19일 충남대학교 노인보건의료센터 2층 보운홀에서 창립총회를 개최해 명칭을 “대전뇌성마비부모회(꿈사랑부모회)”로 정하고 회칙 개정 및 임원 선출을 했다.

송시헌 원장은 “사회적으로 약자에 대한 세심한 배려와 사회활동을 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이 뒤따라야 한다”고 강조했으며 “뇌성마비 부모회가 뇌성마비 아동이 우리사회에서 당당하게 함께 살아갈 수 있도록 조력자 역할을 해주는 시발점이 되어야한고” 말했다.

또한, 김봉옥 재활의학과 교수는 “복합적인 장애를 동반한 뇌성마비 아동과 청소년에게는 일생을 통한 생애 주기별 맞춤형 재활 프로그램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참여를 원하는 부모는 네이버 까페 http://cafe.naver.com/dcpyp 를 통해 본 부모회에 가입 후 활동할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