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발전연구원, 2012 국제유스랠리 대전 개최 유치
대전발전연구원, 2012 국제유스랠리 대전 개최 유치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2.08.07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색생태관광사업단, 국내외 청소년 1,000여명 참가
대전발전연구원(원장 이창기) 녹색생태관광사업단은 한국유스호스텔연맹(총재 유재건)과 ‘깨끗한 지구, 인터넷 중독 없는 세상 우리가 만들어요’ 라는 주제로 12일부터 17일까지 국내․외 청소년 1,000여명이 참가하는 제 37회 2012국제유스랠리를 공동 개최 한다고 밝혔다.
▲ 이창기 원장

13일에는 10시부터 대청댐 잔디광장에서 국제유스랠리 개회식과 함께 대청호오백리길 국제청소년걷기대회도 치르게 되며, 참가 청소년들의 대청호 환경선언문 채택이 있을 예정이다.

다양한 국가의 청소년들이 함께 걷는 행사를 통하여 서로에 대한 문화를 이해하고, 글로벌 마인드 형성 등 협동심과 인내력, 판단력을 향상 시키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또한, 대청호오백리길 21구간 답사를 통하여 전세계청소년들이 자연환경보호를 위한 다양한 의견 교환을 하게 될 것이며, 이를 통하여 ‘깨끗한 지구’ 를 만들기 위한 과제도 이끌어 낼 것이라고 밝혔다.

참가 청소년들은 인터넷 중독 예방을 위하여 각국에서 시행되고 있는 제도와 인터넷의 긍정적 효과와 부정적인 면을 비교하고 토론하여 인터넷 중독 극복을 위하여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도 찾는 계기를 마련한다.

‘대청호오백리길’은 대청호를 중심으로 전체 21개 구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5개 지자체(대전 동구, 대덕구, 충북 옥천, 보은, 청원)를 포함하는 약 200㎞의 거리로 대충청권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대충청 연계협력사업으로 추진 되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