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충남대병원, 유관기관과 응급환자 이송 협력 체계 강화
세종충남대병원, 유관기관과 응급환자 이송 협력 체계 강화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3.12.27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NK세종병원과 응급환자 대응 체계 구축 협약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세종충남대학교병원이 세종시에서 발생하는 응급환자 이송 협력 강화를 위해 유관기관과 대응 체계 구축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세종특별자치시·NK세종병원과 응급환자 대응 체계 구축 협약식 체결 모습​
​세종특별자치시·NK세종병원과 응급환자 대응 체계 구축 협약식 체결 모습​

세종충남대학교병원(원장 권계철)은 27일 세종특별자치시청 5층 접견실에서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 NK세종병원(이사장 김영제)과 세종시 응급환자 대응 체계 구축을 위한 협력·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세종시 관내에서 응급환자 발생 시 지역 특색에 맞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응급의료 이송체계를 마련해 지역민들에게 보다 향상된 응급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 목적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세 기관은 핫라인(유선, 무선, 그 밖의 전산망)을 구축하고, 심정지 환자는 지역응급의료기관 이상의 의료기관에 우선 이송할 계획이다.

세종특별자치시·NK세종병원과 응급환자 대응 체계 구축 협약식 체결 모습
세종특별자치시·NK세종병원과 응급환자 대응 체계 구축 협약식 체결 모습

또 심정지나 심뇌혈관 질환 등 중증 응급환자는 응급의료기관의 혼잡도, 이송 환자의 중증도, 응급의료 자원의 가용 현황 등 공유된 정보를 고려해 신속히 이송하고, 응급의료기관은 특별한 사유가 없는 경우 환자를 적극 수용하기로 했다.

향후 응급환자 이송이나 수용병원 선정기준 등 운영 과정에서의 세부적인 개선 사항은 응급의료협의체 및 세종소방본부 지도의사협의회 등을 통해 환류하고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

세종충남대학교병원 권계철 원장은 “지역에서 발생한 응급환자에 대한 응급의료기관 수용률을 끌어올려 지역민들에게 수준 높은 안정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