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충남대병원, 2024년도 시무식 개최... "도전과 혁신 강조"
세종충남대병원, 2024년도 시무식 개최... "도전과 혁신 강조"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4.01.02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민 기대 부응하는 최고 수준 의료기관으로 발전 목표'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도전 정신과 혁신을 통해 어려운 여건을 극복하고 지역민 기대에 부응하는 최고 수준의 의료기관으로 한 단계 발전할 것입니다.”

세종충남대병원 2024년도 시무식에서 권계철 원장 인사말 모습
세종충남대병원 2024년도 시무식에서 권계철 원장 인사말 모습

세종충남대학교병원(원장 권계철)은 2일 본관 4층 도담홀에서 주요 보직자와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도 시무식을 개최하고 힘찬 도약 의지를 다졌다.

권계철 원장은 신년사에서 “갑진년(甲辰年) 힘찬 기운을 받아 도전과 혁신 정신을 통해 지역민 기대에 부응하는 최고의 의료기관으로 더욱 성장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권계철 원장은 “지역협력 병·의원과 진료협력 네트워크를 한층 강화하고, 의료질평가 협의체를 구성해 선제적으로 의료질 향상을 꾀하겠다”며 “임직원들과 활발한 소통을 통해 진료환경 개선 및 외래환자 증대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세종충남대병원 2024년도 시무식 개최 단체사진
세종충남대병원 2024년도 시무식 개최 단체사진

또 “보건복지부로부터 세종 광역 아동학대 전담의료기관 지정을 받아 다양한 의료지원을 시행하고, 퇴원환자의 지역사회 연계 외에도 중증 응급, 감염관리, 재활의료 협력사업, 청소년 정신건강 등 소아 관련 협력모델을 개발하는 등 지역사회와의 협력체계 강화를 통해 세종권역 책임의료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전공의 수련병원으로 우수한 의료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임상연구 수주 활동 확대 등 다양한 임상연구 지원으로 수익 창출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효율적인 조직 개편과 경영효율화를 지속 추진해 자립 경영 기틀을 완성하겠다”며 “새로운 환경에 유연하게 대처하고 역량을 모아 노력하면 한 단계 더 성장하는 병원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