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개별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청취
세종시, 개별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청취
  • 서지원
  • 승인 2012.08.20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3일까지 개별주택가격 열람 및 소유자 의견 청취

세종시(시장 유한식)는 지난 6월 1일 기준으로 조사 산정한 210호의 개별주택가격에 대해 오는 23일까지 열람과 주택소유자 등의 의견을 청취한다.

▲ 유한식 시장
이번에 열람하는 개별주택가격은 지난 1월 1일부터 5월 31일 까지 토지의 분할․합병 및 건물의 신․증축 등이 발생한 주택에 대해 지난 5월부터 각종 공부확인과 현지답사를 통해 주택의 특성을 조사한 후 표준주택가격을 기준으로 가격산정을 했으며, 공정하고 적정한 가격 결정을 위해 감정평가사의 검증을 마친 상태이다.

개별주택가격은 시청 세정과 및 읍면동사무소에 비치된 열람부와 세종시청 홈페이지(www.sejong.go.kr)에서도 열람이 가능하며, 의견이 있을 때에는 의견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의견은 주택특성을 재확인하고 표준주택가격이나 인근주택가격과 균형 유지 등을 재조사하여 감정평가사의 재검증을 거쳐 그 처리결과를 개별적으로 통지하게 된다.

박미애 과표담당은 “열람 및 의견제출기간 운영은 9월 28일 개별주택가격 결정․공시에 앞서 주택소유자 등의 의견을 듣고 공정한 가격을 공시하기 위한 절차이니 만큼, 반드시 열람기간 내에 열람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국토해양부에서 공시하는 공동주택(아파트, 연립 등)의 가격도 열람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시청 세정과(044-211-407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