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학교병원, 개원 40주년 기념 심포지엄 개최
충남대학교병원, 개원 40주년 기념 심포지엄 개최
  • 문요나 기자
  • 승인 2012.08.21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지역 노인보건의료센터 개원 2주년

충남대학교병원(원장 송시헌)는 21일 2시부터 노인보건의료센터 5층 강당에서 대전지역노인보의료센터 개원 2주년 및 충남대학교병원 개원 40주년 기념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 충남대학교병원은 21일 2시부터 노인보건의료센터 5층 강당에서 대전지역노인보의료센터 개원 2주년 및 충남대학교병원 개원 40주년 기념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대전지역노인보건의료센터 개원2주년 및 충남대학교병원 개원 40주년을 맞이해 노인의료관련정책의 현황 및 발전방향을 주제로 고령화 시대에 대비할 수 있는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를 위해 마련 되었다.

송시헌 원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제1부에서는 조강희 대전지역노인보건의료센터장을 좌장으로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선우덕 연구위원, 대한노인요양병원협회 염안섭 교육이사,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송현종 부연구위원 등의 발표가 이어졌다.

제2부에서는 기획조정실장 윤석화 교수를 좌장으로 보건복지부 요양보험운영과 성재경 서기관, 보건복지부 노인정책과 안영진 사무관, 대전지역노인보건의료센터장 조강희 교수등이 열띤 토론을 벌였다.

충남대학교병원 노인보건의료센터는 2010년 4월 개원하여 체계적이고 포괄적인 보건의료서비스제공과 공공의료정책 수행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자 노력해 왔다.

2012년 4월 노인건강의 복합적 문제를 포함하는 대표적 노인성 질환인 ‘치매’의 체계적이고 표준화된 적정치료 및 관리를 위한 국가치매관리사업의 일환으로 권역단위 전달체계인 권역단위치매센터로 지정되어 치매치료의 전문화, 연구 및 개발, 치매 서비스질관리 등 치매분야 전문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