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이은권 "중구에 공공기관 반드시 유치"
국힘 이은권 "중구에 공공기관 반드시 유치"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4.01.26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은권 국민의힘 대전시당위원장.
이은권 국민의힘 대전시당위원장.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국민의힘 이은권 대전 중구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중구에 공공기관을 반드시 유치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이은권 예비후보는 26일 개인 SNS 계정을 통해 "대흥동 메가시티 부지를 활용해 중구에 공공기관을 적극 유치하겠다"고 이같이 밝혔다.

그는 “25일 국회 본회의에서 비수도권 공공기관 지역인재 의무채용 비율을 35%로 의무화한 '지방대학 및 지역균형인재 육성에 관한 법률'이 통과된 것을 환영한다”면서 “이제는 비단 대전 지역인재들의 수도권 유출 방지에 그치지 않고 타지 청년들의 유입을 유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방소멸위기는 우리에게 더 이상 먼 문제가 아니”라며 “나는 지역인재가 지역을 떠나지 않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누구보다 많이 힘써왔다”고 덧붙였다.

이 예비후보 말대로 그는 지난 20대 국회의원 시절 지방으로 이전하는 공공기관등이 이전 지역의 지역인재를 30%이상 의무채용하도록 하는 혁신도시 특별법 개정안을 대표발의한 바 있다.

이 예비후보는 청년 일자리 증가를 위한 청사진도 제시했다.

그는 “혁신도시 특별법과 지방대 육성법을 십분 활용하기 위해 중구에 더 많은 공공기관을 이전시키겠다”며 실질적인 해결책으로 대흥동 메가시티 부지 활용을 제시했다. 대흥동 메가시티는 중구 중앙로역에 위치한 건물로 완공되지 못하고 방치돼 수년간 중구의 해결문제로 꼽혀왔다.

이은권 예비후보는 “메가시티 부지를 공공기관 이전의 전진기지로 이용한다면 더 많은 공공기관을 중구에 유입시킬 수 있다”며 “혁신도시 특별법을 이끌었던 과거 경험을 바탕으로 더 많은 공공기관을 중구로 가져와 중구의 새로운 부흥기를 이끌겠다”고 강조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