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지방우정청(청장 이재홍)은 ‘2012년 가을맞이 대전·충청지역 엽서 쓰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엽서쓰기 대회는 충청지방우정청이 주최하고 ‘전국우표편지지도위원회’가 주관하며 ‘대전광역시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충청남도 교육청’, ‘국립대전현충원’이 후원한다.
풍요의 계절 가을을 맞아 평소 고마운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되새기고 나라사랑 엽서쓰기 활성화로 애국심 함양 및 인성교육에 이바지하고 디지털 문화의 역기능 해소 및 사라져가는 감성문화의 상징인 엽서쓰기를 체험해보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엽서쓰기 대회가 마련됐다.
응모기간은 9월1일부터 9월30일까지이며 대전·충청지역에 거주하는 초·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엽서쓰기 주제는 부모님, 선생님, 가족, 친구 등 고마운 사람에게 보내는 내용 또는 건군 제64 주년을 맞아 국군 장병에게 보내는 내용, 국립대전현충원 내 하늘나라 우체통 개설됨(‘12.6. 1.)에 따라 나라를 위해 희생․공헌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게 보내는 내용이면 가능하다.
응모엽서는 전국우표편지지도위원회에서 제작한 엽서(30,000매) 및 국립대전현충원에서 후원한 맞춤형엽서(10,000매)를 학교별 신청을 받아 선착순 배부할 예정이며, 우체국 등에서 구매한 일반엽서로도 주제에 맞는 내용을 써서 응모하면 된다.
글은 자필로 작성하고 성명, 연락처, 소속학교, 학년, 반 등을 함께 적어서 충청지방우정청 우편영업과 엽서쓰기 담당자 앞으로 보내면 된다.
입상자는 오는 10월11일 충청지방우정청 홈페이지(www.koreapost.go.kr/cc)에 게재되고 시상은 중․고등부, 초등부(고학년), 초등부(저학년)로 이루어지며 대상에는 충청지방우정청장상, 대전․충북․충남교육감상, 국립대전현충원장상과 20만원 상당의 부상, 다수응모학교상, 지도교사상 등 총 54명 3개교에 상장과 부상이 수여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