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학교병원 이사회 비상임이사에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 등 4명 신규 선임
충남대학교병원 이사회 비상임이사에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 등 4명 신규 선임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4.02.01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충남대학교병원(병원장 조강희)이 새로운 4명의 비상임이사 선임을 통해 이사회의 인적 구성을 다양화하고, 병원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충남대학교병원 전경
충남대학교병원 전경

비상임이사는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 신지철 대한재활의학회 이사, 김영일 대전광역시 의사회장, 김하일 KAIST 의과학대학원 학과장이 함께 하게 됐다.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는 골목식당, 장사천재 백사장 등에 출연하며 자영업자들을 지원하고 우리 한식을 전세계에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다. 백종원 대표는 그동안의 기업운영과 방송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풍부한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충남대학교병원 의 미래발전을 위한 아낌없는 조언자와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기대하며 이사회의 추천을 받아 선임됐다.

또한 백종원 대표는 방송인으로서는 시청자와 소통하며 쌓아 올린 ‘소통 노하우’를, 기업가로서는 수백 개 프랜차이즈를 운영하는 CEO로서의 ‘운영 노하우’를 병원과 공유하며 혁신경영 프로세스 구축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신지철 대한재활의학회 이사는 세브란스 재활병원 원장을 역임했으며 연세대학교 재활의학과 연구소 소장을 맡고 있다. 김영일 대전광역시 의사회장과 김하일 KAIST 의과학대학원 학과장은 지역의료 발전을 위한 폭넓은 의견 제시를 통해 지역주민들을 위한 의료인프라 형성에 기여할 것이다.

한편, 충남대학교병원 비상임이사는 이사회 추천을 통해 교육부장관이 임명하며 이번에 선임된 비상임이사의 임기는 2024년 1월 29일부터 2027년 1월 28일까지 3년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