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구재단, 대덕특구 연구소기업 역량강화 교육 프로그램 개최
특구재단, 대덕특구 연구소기업 역량강화 교육 프로그램 개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4.02.01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2월 22일 대덕특구 연구소기업 역량강화 교육 프로그램에서 참석자들이 수강을 하고 있다.
지난해 대덕특구 연구소기업 역량강화 교육 프로그램 모습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대덕연구개발특구 연구소기업 및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대덕특구 연구소기업 역량강화 교육’을 2~4월 총 7회에 걸쳐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대덕특구 연구소기업 역량강화 교육은 기업현장진단 및 설문조사를 통해 도출된 연구소기업들의 주요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기업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실무와 밀착된 주제로 구성하였으며, 특구재단과 민간의 기술사업화 전문기관들이 함께 운영한다.

우선 2월은 연구소기업의 정부R&D지원, 투자유치 교육 등 자금 확보를 위한 교육을 중심으로 진행한다. 세부 교육내용으로는 ▲R&D 지원 사업계획서 작성 방안 및 사례 분석 ▲ 민간 투자유치 전략 및 IR 피치덱 고도화 ▲ 정부지원제도 활용 전략 방안(2월22일)까지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3월에는 연구소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 해외시장 진출 전략 ▲ 글로벌 투자유치 전략 등 연구소기업의 글로벌 스케일업을 도모하기 위해 필요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4월에는 연구소기업 투자 연계 및 후속지원 시리즈로 코넥스, 코스닥 상장 설명회, 기업 멘토링을 통한 인증 취득 및 해외 판로 개척 지원 등을 4월에 이어나갈 계획이다.

강병삼 이사장은 “투자시장 경색 등으로 인해 기업들이 어려운 시기를 이겨낼 수 있도록, 이번 교육과 컨설팅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연구소기업을 비롯한 기술기반 중소기업들이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실행력 있는 활동들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