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방보훈청, ‘보훈이쥬(보훈 is you)’ 발족
대전지방보훈청, ‘보훈이쥬(보훈 is you)’ 발족
  • 박영환 기자
  • 승인 2024.02.16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직문화 개선 등을 위한 혁신 연구모임

[충청뉴스 박영환 기자] 국가보훈부 대전지방보훈청(청장 강만희)은 지난 15일, 조직문화 개선 등을 위한 혁신 연구모임 ‘보훈이쥬’를 발족하고 1차 모임을 가졌다고 밝혔다.

혁신 연구모임에 참여한 참가자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혁신 연구모임에 참여한 참가자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대전지방보훈청의 혁신 연구모임 ‘보훈이쥬(보훈 is you)’는 MZ세대 직원 등 15명으로 구성된 수평적 회의체이다. ‘보훈이쥬’의 뜻은 보훈은 당신(직원)을 말하며, 일선에서 보훈을 실천하고 있는 직원 개개인을 존중하고 조직과 직원의 발전과 성장을 지원한다는 의미이다.

올해 혁신 연구모임에서는 일하는 방식 등 조직의 변화를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에 대해 논의하고 특히, 공무원 조직 내 MZ세대가 늘어나면서 기성세대와 젊은 세대 간의 가치관 차이에서 오는 갈등을 해소하고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방안을 연구할 계획이다.

혁신 연구모임에 참여한 참가자들이 토론을 진행하고 있다
혁신 연구모임에 참여한 참가자들이 토론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연구모임에서는 올초 대전청 관내 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조직문화 현황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자체 실천과제 선정에 대한 회의를 진행하였으며, 연구모임에서 논의된 실천과제는 담당부서에서 검토 후 최종 과제로 확정되면 매달 혁신연구모임을 통해 추진상황 및 개선 필요사항 등을 지속 점검할 예정이다.

강만희 대전지방보훈청장은 ‘혁신 연구모임을 통해 공직문화를 개선하여 직원 모두가 일하고 싶은 건강한 직장 문화를 만들고, 이를 바탕으로 보훈가족이 더욱 더 만족할 수 있는 기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