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도희 천안시의회 의장, 지자체 경쟁력·경제력 강화 ‘성과’
정도희 천안시의회 의장, 지자체 경쟁력·경제력 강화 ‘성과’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4.02.21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FPL 8대 지자체 혁신평가’ 의정 분야 대상
지자체 경쟁력 강화 등 10개 평가 항목 최고 득점
정도희 천안시의회 의장(오른쪽)은 21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4 WFPL 8대 지자체 혁신평가’ 의정 분야에서 대상을 받았다.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정도희 천안시의회 의장은 21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4 WFPL 8대 지자체 혁신평가’ 의정 분야에서 대상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세계청년리더총연맹, 대한민국 국회, 국제ESG평가원, 세계언론협회, 국제소비자평가원 등이 공동으로 주최했다.

▲지자체 예산 효율적 사용 ▲지역민 경제적 자립도 향상 ▲사회적 약자 배려 ▲지자체 경쟁력 강화 등 지방자치 패러다임 전환으로 재도약을 위해 헌신한 주역 발굴이 목표다.

정도희 의장은 지자체 경쟁력 강화 및 경제적 자립도 증대 기여도 등 10개 평가 항목에서 의정 분야 최고 득점을 받았다.

정 의장은 “불필요한 세금 낭비를 막고, 사회적 약자가 소외당하지 않도록 26명 시의원 모두가 한마음으로 협심해 이뤄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시민만 바라보며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자체 혁신평가는 분야별 제출한 자료를 바탕으로 60점 이상 75점 이하 득점자는 최우수상, 75점 이상 80점 이하 득점자는 특별상, 80점 이상 중 최고 득점자에게는 대상을 수여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