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선병원, 가정의학과 기능의학 클리닉 개소
유성선병원, 가정의학과 기능의학 클리닉 개소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4.02.22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트레스 관리 및 건강 기능 전반 개선 향상에 효과적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유성선병원(병원장 김의순) 가정의학과가 기능이상 전반에 관한 신체 개선에 도움을 주는 “기능의학 클리닉”을 개소하여 운영을 시작했다.

유성선병원 가정의학과 여준구 전문의 기능의학클리닉 진료 모습
유성선병원 가정의학과 여준구 전문의 기능의학클리닉 진료 모습

몸이 편치 않을 때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건강해지는 것도 중요하지만, 사전에 원인을 파악하고 예방하는 것도 무시하지 못할 것이다.

우리나라 성인 10명중 8명 이상이 느끼고 있다는 만성피로는 육체적, 정신적 피로등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나타난다. 그 외에도 요통, 복부팽만감, 소화불량, 기력저하, 감각이상 등 현대인들이 가장 많이 겪는 질환이다.

이 때문에 최근 기능의학이 주목을 받고 있다. 현대의학은 증상을 치료하는데 급급했지만 기능의학에서는 질병은 아니지만 건강하지 않은 상태, 즉 질병의 원인을 파악하고 이를 치료하는데 집중한다.

유성선병원 기능의학클리닉은 약물치료, 통증 완화 주사 치료 등의 요법이 아닌 영향 균형, 생활습관, 교정 등 개인의 체질과 신체 기능 및 균형을 확인하여 맞춤형 치료를 시행한다.

이에 따라, 유성선병원 가정의학과는 지역 환자들에게 보다 더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클리닉 개소에 가정의학과 여준구 전문의는 “건강한 내 몸을 지키기 위해서 원인을 알고 관심을 가지는 자세가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라며, 원인을 파악하고 적합한 해결책을 찾아내어 개개인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환자들에게 정확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며 포부를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