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원, '퇴직 교원 행복한 인생 직무연수' 운영
세종교육원, '퇴직 교원 행복한 인생 직무연수' 운영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4.02.23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최교진 교육감이 퇴직 교원의 사회 공헌에 대하여 특강을 하고 있다.
세종시 최교진 교육감이 퇴직 교원의 사회 공헌에 대해 특강을 하고 있다.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시교육청교육원(원장 신명희, 이하 세종교육원)은 2월 19일부터 23일까지 세종교육원에서 퇴직 예정 교원 30명을 대상으로 ‘퇴직 교원 행복한 인생 직무연수’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퇴직 교원 행복한 인생 직무연수’는 2024년 세종교육원에서 신규로 개설한 교직 생애 주기 맞춤형 직무연수이다.

특히, 이번 연수는 ‘새로운 길을 여는 당신, 세종교육공동체 감동 이야기’를 주제로 퇴직 교원의 은퇴 후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응원하는 것은 물론, 교원들이 변화된 환경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알찬 교과들로 과정을 구성했다.

이번 연수는 ▲퇴직 교원의 사회 공헌 ▲건강 관리 ▲재무설계 ▲개인 브랜드 갖기 등의 주요 과정으로 구성됐고 주요 과정 외에도 ▲도시 농업 ▲반려견 관리 ▲작은 정원 만들기 등의 교과 선택 과정이 개설됐다.

더불어, 가족과의 행복한 시간을 위해 ▲전통차 즐기는 방법 ▲커피로 풀어가는 가족 대화 ▲행복한 가족의 시간을 풀어내는 맨손음식(핑거푸드) 만들기 등의 실습을 겸한 과정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신명희 원장은 “퇴직 교원의 퇴직 후 삶을 지원하는 이번 연수는 따뜻한 가족의 품으로 복귀하신 후에도 선생님들의 풍부한 교육 역량을 다시금 세종교육 자원으로 재탄생시킬 수 있는 과정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본 과정을 지속해서 운영해 교원의 행복한 성장과 삶을 지원하고 따뜻한 응원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