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T, 제1차 출연연 공동채용 및 채용설명회
NST, 제1차 출연연 공동채용 및 채용설명회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4.03.04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전경.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전경.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국가과학기술연구회(NST)는 소관 과학기술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의 2024년도 제1차 공동채용 및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지난해 NST는 공동채용 3회와 채용설명회 4회(온/오프라인 각 2회)를 실시했다. 채용설명회를 통해 2천여 건의 채용상담을 진행했고 1만 2천여 명이 공동채용에 지원하여 정규인력 508명을 채용했다.

2024년도에는 공동채용과 온, 오프라인 채용설명회가 각각 3회 예정돼 있다. 이번 제1차 공동채용은 13개 출연연에서 연구직, 기술직, 행정직 등 214명을 채용한다. 원서접수는 4일부터 19일까지 16일간 온라인 공동채용 플랫폼(https://onest.recruitment.kr)으로 진행한다.

통합필기시험은 4월 6일에 서울·대전·부산·광주 등 4개 지역에서 실시할 예정이며,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직업기초능력평가를 기반으로 출제된다.

NST가 통합필기시험을 통해 채용 후보자를 선별하면 출연연은 면접전형 등 추가 채용절차를 진행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또 공동채용은 출연연 우수인재 확보와 홍보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채용설명회와 연계하여 실시한다.

채용설명회는 온, 오프라인 방식을 병행하며, 출연연 채용정보 안내 및 채용절차 전반에 대한 상담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오프라인 설명회’는 오는 7일 포항공과대학교(POSTECH) 학생회관에서 진행하며, 국제관에서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방승찬 원장의 특별강연과 출연연 선배와의 대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온라인 설명회’는 11개 출연연이 참여해 사전신청한 예비지원자의 질의에 대한 답변과 상담을 제공한다.

출연연 공동채용설명회 홈페이지(https://jobfair-gri.kr)를 통해 참여기관의 채용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지원자들의 편의를 위한 실시간 채용 관련 Q&A를 운영하고 있다.

김복철 이사장은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소관 25개 출연연이 함께 공동채용을 추진하는 만큼 우수한 과학기술분야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하며, 우리나라 과학기술의 미래를 책임질 수 있는 핵심인재로 성장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