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지역아동센터 대전시지원단 협약식 개최
충남대병원-지역아동센터 대전시지원단 협약식 개최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2.09.24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아이 건강 project Health up!
충남대학교병원(원장 송시헌)과 지역아동센터 대전광역시지원단 (단장 김부야)은 9월 24일(월) 오전 10시 병원장실에서 대전지역 아동센터 이용 아동들의 건전하고 건강한 성장을 위해 협약식을 개최했다.
▲ 충남대병원-지역아동센터 대전시지원단 협약식 개최
지역아동센터 대전광역시지원단은 대전지역의 150여개 지역아동센터를 지원하는 기관으로 충남대학교병원과의 이번 협약을 통하여 충남대학교병원과 함께하는 대전 지역아동센터 보건의료서비스 사업 『우리아이 건강 Project Health Up!』 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이용아동 및 그 가족을 대상으로 미충족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의 병·의원 등 유관기관의 협력체계를 마련하여, 지역아동센터 내 취약계층 아동의 성장발달 모니터링 및 보건의료서비스 접근성을 향상하여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할 목적을 가지고 있다.

이 사업의 구체적인 내용으로는 성폭력예방교육, 정신건강교육, 직업체험, 생활응급처치를 포함한 건강관리, 성장발달 모니터링, 건강검진, 예방접종(간염, 자궁경부암) 등으로 지역사회의 병·의원 등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 구축 등을 통해 사업이 진행된다.

충남대학교병원 송시헌 원장은 “ 이번 협약을 통하여 국립대학병원으로서 그동안 지역 주민들에게 받은 사랑을 돌려 줄 수 있는 기회를 준 지역아동센터 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우리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공공의료사업과 예방활동으로 보건서비스 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문 의
✔ 지역아동센터대전광역시지원단 : 042-226-2729~30
✔ 충남대학교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실 : 042-280-8274~5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