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환자안전 주간행사 개최
충남대병원, 환자안전 주간행사 개최
  • 문요나 기자
  • 승인 2012.09.26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질 향상 및 환자안전관리 지속적인 노력

충남대학교병원(원장 송시헌) 25일 부터 27일까지를 ‘환자안전주간’으로 정하고 도전! 골든벨, 환자안전 공모전 및 강연 등의 환자안전주간행사를 개최했다.

환자안전과 의료의 질을 향상하고 병원 내 안전문화의 구축과 직원들의 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마련한 이번 환자안전 주간행사는 환자안전과 관련된 '홍보 및 패러디 포스터', '환자안전 동영상', '환자안전 사행시', '환자안전 표어', 'CPR Contest' 부분으로 나눠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실시하고, 행사주간 동안 본관 1층 로비에서 공모된 작품 전시회를 가졌다.

또한, 25일에는 의료기관 인증 숙지사항 및 환자안전관련 내용의 “도전 골든벨”을 개최하여 장원에 송정훈 준장원에 한민희 관객호응상에는 마취통증의학과, 중환자실에서 상을 받았다.

본행사 2부에서는 노인보건의료센터 5층 강당에서 200여명의 교직원들이 자리한 가운데 안전주간행사에 공모된 직원작품에 대한 감상, CPR Contest 및 시상식과 더불어 나기량 의료질관리실장의 환자안전특강 강연도 함께 이루어졌다.

한편 이번 공모전에는 환자안전 동영상에는 재활의학과 심상웅 최우수상, 환자안전 포스터에는 중환자실 김올림 최우수상, 사행시에는 중환자실 이희정, 표어는 신생아집중치료실 이민지가 각각 수상하였다

한편, 나기량 의료질관질 실장은 “ 병원에서 환자안전에 관한 부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


지 않은 만큼 이번 행사가 일회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항상 환자안전에 관해 전직원이 지속적으로 노력하여 환자안전문화구축으로 이어지길 바란다“ 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