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대전세종충청본부, 수급자 건강 증진 도모 앞장서
건보공단 대전세종충청본부, 수급자 건강 증진 도모 앞장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4.03.15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급자 건강 ‘O‧N‧E Top Project’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본부장 이정수)는 15일, 천안시 백석대학교에서 의료‧요양‧돌봄을 위한 수급자 건강「O‧N‧E Top Project」*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노인장기요양보험 제도의 우수성을 알리는 홍보대사 역할 수행

* O(Oral care_구강케어)‧N(Nutrition_영양)‧E(Exercise_운동): 전신 건강의 근간이 되는 구강 건강을 중심으로 영양과 운동의 토탈 관리를 이루기 위한 활동

이정수 본부장은 ”이번 서포터즈 활동이 어르신의 건강 수준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미래세대에게는 노인장기요양보험 제도의 우수성을 알리는 홍보대사 역할을 수행해보는 특별한 경험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공단은 올해 수급자 건강증진 도모를 위해 단국대(천안), 천안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백석대와 함께 천안지역 내 11개 기관*의 입소자를 대상으로 구강‧영양‧운동 토탈 관리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다.

* 노인요양공동생활가정(6개), 정원 25인 이하인 주야간보호센터(5개)

백석대학교 사회복지학부생 20명으로 구성된 대학생 서포터즈

단국대 치위생학과 학생들은 수급자 구강상태 체크, 잇몸 관리‧ 교육 등을 월 1~2회 제공하며, 천안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 지원센터에서는 수급자 치아 수준별 식단 제공과 식재료‧조리실 등의 현장 점검을 실시한다.

백석대학교 사회복지학부생 20명으로 구성된 대학생 서포터즈는 수급자를 대상으로 근력 강화 프로그램 및 정서 지원을 월 2회 이상 제공하며, 지역사회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채널을 통해 노인장기요양보험 제도 홍보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이 날 발대식에 참석한 한 대학생 서포터즈는 “노후의 삶이 보장되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사회복지분야에서 끊임없이 고민하고, 배우고, 행동하겠다”라며 각오를 다졌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